롤렉스, 2018 롤렉스 시드니-호바트 요트 레이스 "바우터 버브락 우승"
롤렉스, 2018 롤렉스 시드니-호바트 요트 레이스 "바우터 버브락 우승"
  • 최서준 기자
  • 승인 2019.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서준 기자)

롤렉스는 2018년 12월 26일부터 31일까지 ‘2018 롤렉스 시드니-호바트 요트 레이스(Rolex Sydney Hobart Yacht Race)’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제74회를 맞이한 이번 경기에서 우승한 두 팀에게는 롤렉스 시계가 상품으로 주어졌으며 이번 대회에 참가한 85척의 요트와 뛰어난 실력의 숙련된 선수들이 요트 경기가 얼마나 혹독하고 변화무쌍한지 다시 한 번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롤렉스는 롤렉스 시드니-호바트 요트 레이스와 같은 경기를 통해 인간의 성취를 지지하고 지원하는 것이 바로 롤렉스의 정체성이며 이처럼 용기와 결단력을 지닌 이들을 전폭 지원함으로써 스스로 한계를 뛰어넘도록 격려해 왔다고 밝혔다. 롤렉스는 1960년대 요트 경기의 황금기부터 지속적으로 해양 스포츠를 지원해 왔다. 특히 프랜시스 치체스터(Francis Chichester), 베르나르 무아트씨에(Bernard Moitessier), 로빈 녹스-존스턴(Robin Knox-Johnston) 3인의 전설적인 업적에는 롤렉스 타임피스가 함께 했다. 롤렉스는 600해리(약 1111km) 오프쇼어 레이스들을 꾸준히 지원하며 요트와의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내년은 롤렉스 시드니-호바트 요트 레이스에 특별한 해이다. CYCA는 75주년을 맞아 수많은 요트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참가자들이 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육지와 해양의 장관과 함께하는 이 경기를 경험하는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 팀의 준비는 지금부터 시작됐으며 롤렉스 시드니-호바트 요트 레이스에 참가하는 보트와 크루 모두에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롤렉스는 내년에도 끈기와 역량, 패기를 시험하는 이 경기가 베테랑 항해사들에게조차 쉽지 않은 레이스가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번 경기에 12회째 참여한 케찰코아틀(Quetzalcoatl)의 안토니 스윗애플(Antony Sweetapple)은 “매회 경기가 색다르기 때문에 참가자들은 이 경기를 사랑할 수 밖에 없다. 엄청난 바람과 태즈만 등대가 저 멀리서 깜빡이는 모습을 바라보는 순간들이 이 경기를 마법과 같이 만든다”고 말했다.

또 올해 종합 우승을 차지한 얼라이브의 선수 바우터 버브락(Wouter Verbraak)은 “이 경기에서 우승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며 “목표를 달성하려면 여러 가지가 맞아 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얼라이브의 주장 던컨 하인(Duncan Hine)은 “일생일대의 잊지 못할 경험”이라고 밝혔다.


2019년 롤렉스 시드니-호바트 요트 레이스는 2019년 12월 26일 목요일에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